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소식

아이폰xs 배터리 용량 얼마?

아이폰xs 배터리 용량 얼마?

 

미리 이야기 했듯이 가을을 좋아하는데요. 같은 날씨도 참 좋아한답니다. 적당히 덥고 적당히 선선하고 극단적인 여름과 겨울은 정말 견딜 수 없게 싫어요. 이번 명절은 여름에 바빠서 휴가를 못다녀와서 늦은 휴가를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인간은 환경에 적응한다고 또 이렇게 가족들과 간만에 여유있는 시간을 갖게 되니 그것도 참 의미가 남다른 듯 합니다^^

 

아이폰XR은 겉포장만 화려한 제품같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특징인 최적화가 잘되어있다는 점 그리고 앱들 역시나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생각을 했을 경우 이정도 사양이라면 적당하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 고사양의 앱들을 실행을 시키는 것에는 어느정도 불편한 점들을 감수를 해야하기 때문에 사용을 함에 있어서 제약적인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물론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었지만 내부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실망감은 더욱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아이폰11을 사용하기 전에 아이폰XR를 사용했었는데요. 카메라에 홀려서 구매했지만 두개다 사용해본 유저로서 굳이 아이폰11로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우선 외관을 살펴보자면 이번 아이폰11은 색상이 상당히 다양하게 나왔지만 외형적으로는 거의 비슷한데요.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후면카메라의 디자인인데, 이 또한 이번에 논란이 인덕션 디자인이다 보니 디자인 부분에서는 큰 장점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XS의 경우, 저장공간에 있어 64GB 다음에 바로 256GB를 선택해야 하는 점이 있었습니다. 64GB와 256GB 중간에 있는 128GB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비싼 가격을 내고 256GB를 구입해야 했는데요. 아이폰XR의 경우 128GB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러한 니즈를 얼마든지 충족해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어플의 용량도 높아지고, 사진이나 동영상의 화소도 좋아짐에 따라서 용량도 덩달아 많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지만 256GB는 조금 과한 용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죠. 그런 면에서 128GB는 가장 무난하면서도 부담없는 용량이 될 수 있는데요. 128GB를 고를 수 없지만, 본 모델에서는 선택이 가능하므로 이것도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초당 60프레임, 4K 촬영 가능하며 광학 이미지를 안정화했습니다. 1200만 화소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가능하며 사진을 자동으로 개선 하는 스마트 HDR 또한 탑재했습니다. 아이폰xs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 또한 전 라인과 앞라인, 크게 다른 것 없습니다. 저렴한 금액대의 아이폰을 구매하고 싶다면 이 기종을 추천합니다. xs가 Too much 할 수 있기에, 본작이 더 좋을 수 있답니다. 이제 조금있으면 애플에서는 12를 사전예약 하게 되죠? 신형을 발표하기 때문에 본 제품이나 SE2 등의 전작들은 저욱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스펙이 괜찮은 본 제품을 더욱 저렴히 이용가능하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평소에 애플 스마트폰을 써보고 싶었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서 사용하기 힘들었던 분들, 그리고 성능이 무난한 저가형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본 상품이 괜찮을거예요. 한 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아이폰xs 배터리 용량 외에도 사이즈는 XS보다 약간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전체적으로 크게 나오기 때문에 아이폰XR의 사이즈가 엄청 크다고는 못 느끼실 듯 합니다. 그립감은 그냥 적당한 수준으로 엄청 좋다거나 엄청 좋지 않다고는 못 느낄 그립감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2942mAh로 삼성과 비교하자면 낮은 용량이지만 아이폰을 사용하기에는 그닥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사이즈입니다. 저조도에서도 전 시리즈에 비해서 많이 개선되어 있고 센서 크기도 커졌기 때문에 전체적인 사진 품질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아이폰XR은 망원렌즈가 없기 때문에 인물사진 모드는 3개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전면에는 트루 뎁스 카메라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인물사진 모드 6가지를 모두 지원하고 있어 사용하는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마무리 하고요. 건강한 시간 되세요.